•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새벽예배말씀] 고전15:20~28 (1/12,수) '부활의 결과'
  • 2022.01.12
  • 조회수 11
  • 추천 0

제목 : 부활의 결과

찬송가 : 161할렐루야 우리 예수

본문 : 고전15:20-28

 

  오늘 말씀은 그리스도의 부활과 성도들의 부활이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1. 본문 20-22

  첫 열매는 처음 열매만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아니라 첫 열매를 드림으로 이후에 나올 모든 열매까지도 하나님의 것이고 하나님께 드린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심으로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도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망이 아담 한 사람으로부터 와서 사망의 시초가 되었고 생명은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의 시초가 되셨습니다. 한 사람일 뿐이지만 그 한 사람으로부터 오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한 사람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은 바로 서있는 한 사람을 통해서 일하십니다. 환경을 탓하고 사람을 핑계 삼아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이 되어서 우리가 가는 곳마다 믿음의 역사가 일어나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역사를 경험하는 우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본문 23-26

  부활의 순서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먼저 부활하셨고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그리스도인의 부활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모든 통치, 능력, 권세를 멸하시고 마지막으로 사명을 멸하십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부활의 순서에서 이미 하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다음 순서들도 하나씩 이루어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상식으로는 이루지지 못할 것이 이미 이루어졌기에 뒤에 있을 일들도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부활의 사실을 의심하거나 불신해서는 안 됩니다. 이 사실을 의심하거나 불신한다면 죽음이 다가올 때, 허무에 빠지고 후회가 찾아옵니다. 우리는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고 허무의 유혹, 의심의 유혹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부활과 천국을 다시 우리 마음에 새기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고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본문 27-28

  그리스도는 모든 만물을 하나님의 발 앞에 복종시키는 권세를 가지고 계십니다. 그리고 온 만물이 하나님 앞에 복종하게 될 때, 그리스도도 하나님께 복종하게 됩니다. 온 만물이 하나님께 복종하게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고 계시는 일입니다. 온 세상이 하나님의 통치를 인정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마지막 날에는 완전하게 이루어질 것이고 지금도 그 일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질병이 쫓겨나고 불순종하는 자들이 하나님께 돌아오는 모습들이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바른 신앙생활은 내 삶을 하나님의 통치 앞에 굴복시키는 것입니다. 전적으로 순종하는 것입니다. 불순종하고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내려놓고 주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오늘도 불순종했고 복종하지 못했던 삶의 부분을 주님께 고백하고 하나님 앞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회 기도제목

 

오창지역에 영적인 방해세력들이 모두 사라져 오창지역에 영적부흥이 있게 하소서.

 

참좋은교회가 깨어 기도하게 하시고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소서.

 

교회에 많은 새가족들과 충성된 일군들을 보내주소서.

 

주님께서 모든 양육의 과정을 붙들어 주시고, 특별히 새신자반 가운데 역사하셔서 모든 사람들이 주님을 영접하고 인생의 변화를 경험하게 하소서.

 

수요예배 가운데 은혜 부어주시옵소서.

 

제직교육에 모든 제직들이 참석하게 하시고 교육을 통해 제직으로 바로 설 수 있게 하옵소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부로 1031 참좋은교회 | TEL : 043-216-5528 | FAX : 043-715-5428
Copyright ⓒ 참좋은교회 All rights rese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