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새벽예배말씀] 고전15:50~58 (1/15,토) '어려움이 찾아올 때 기억해야 할 것들'
  • 2022.01.15
  • 조회수 7
  • 추천 0

제목 : 어려움이 찾아 올 때 기억해야 할 것들 

찬송가 : 370주 안에 있는 나에게

 본문 : 고전15:50-58

 

  오늘 말씀은 썩을 것들에 힘을 쏟지 말고 영원한 것에 우리의 힘을 쏟으라는 권면의 말씀입니다.

 

1. 본문 50-52

  새 포도주를 새 부대에 담아야 하듯이 영원 하나님 나라와 유업을 받기 위해서는 새롭게 되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변화되어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재림 전에 죽게 되거나 살아서 예수님의 재림을 맞이하게 되는 모든 성도는 영원히 썩지 아니하는 자들로 변화 될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언제 다시 오실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언제나 새롭게 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썩어 없어질 것들을 향한 욕심과 탐욕을 버려야 합니다. 세상에서 누리지 못하고 가지지 못해 아쉬워하는 마음들, 세상에서 찾아오는 고난들로 걱정하고 근심하는 마음을 버려야 합니다.

  우리를 두렵게 하는 걱정들이 찾아오고 어려움이 우리의 삶을 짓누를 때, 우리는 이 세상의 삶이 끝이 아님을 기억하고 우리에게 주어질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기대하며 이겨낼 수 있어야 합니다.

  썩어 없어질 것에 우리의 에너지를 쏟지 않고 영원히 썩지 않을 하나님 나라와 유업을 기대하며 살아가는 우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본문 54

  예수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셔서 모든 성도들이 부활하게 될 때 사망을 이기게 될 것입니다. 바울은 마지막 날에 있을 이 최후승리를 자신의 생각을 근거로 삼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근거로 제시하며 최후승리를 선포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재림과 성도들의 부활, 마귀와의 싸움에서의 승리는 이미 하나님께서 선포하신 말씀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미 승리한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인생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고 바쁘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어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주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의 말씀이 내 안에 살아 역사하여 세상을 살아갈 용기와 담대함, 능력을 허락해줍니다.

  영원히 변하지 않고 반드시 이루어질 하나님의 말씀을 끝까지 붙들어 주님 주시는 용기와 담대함으로 살아가는 우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본문 57-58

  사도바울은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주님을 믿음으로 세상에서 흔들리지 말고 견실하게 서있으라 권면하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고 권면합니다. 걱정과 근심, 어려움이 찾아와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을지라도 주님께 더 헌신하고 더 주의 일을 위해 쓰임 받으라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삶에 고난이 찾아오고 근심, 걱정이 찾아오면 가장 먼저, 하나님의 일을 내려놓고 교회의 봉사를 내려놓을 때가 많습니다. 이 문제만 해결되면 다시 봉사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주의 일을 내려놓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하나님께서 주신 복을 스스로 차버리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수고를 잊지 않으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삶에 어려움이 찾아왔을지라도 끝까지 주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그냥 두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그들의 수고를 기억하시고 복을 주십니다. 삶의 문제를 해결해주시고 두려움이 사라지게 하십니다.

  삶에 어떠한 순간에도 주의 일에 더욱 힘쓰고 하나님의 일을 최우선순위에 두어 주님께서 부어주시는 복을 누리는 우리의 삶이되기를 소망합니다.

 

교회 기도제목

  

어린아이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드리는 모든 주일예배 가운데 주님께서 은혜 부어 주시고 예배드리는 영혼들의 삶이 주를 위한 삶을 변화되게 하소서.

 

코로나19 문제가 속히 해결되어져 예배가 온전히 회복되고 오랜 시간 예배를 드리지 않고 있는 영혼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게 하소서.


내일 진행되는 새신자반, 확신반 가운데 성령님께서 강력히 임하여 주옵소서.


대학입시 중에 있는 영혼들을 기억하시고 선하고 바른길로 인도하소서.

 

예배를 섬기는 모든 이들의 삶에 주님께서 복을 허락하시고 말씀을 준비하시는 담임목사님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가 함께 하소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부로 1031 참좋은교회 | TEL : 043-216-5528 | FAX : 043-715-5428
Copyright ⓒ 참좋은교회 All rights rese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